본문 바로가기
육아

[교원 빨간펜 완독2] 패드와 함께 하는 교원 완독A 패드 사용법

by 씨미씨 2022. 3. 23.

교원 완독은 다른 문제집을 가지고 하는것이 아니라, 책을 가지고 하는 활동입니다.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해서 진행이 되는지 패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패드를 열어 완독을 들어갑니다. 

'창의융합 완독'을 눌러줍니다.

눌러서 들어가면 이번주에 할 내용들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5일동안 학습할 것이 나옵니다~ 주 7일이었다면 부담감이 있었을텐데 5일이라서 딱 좋은것 같아요~

아래 화면에서 주제는 '가족'이네요~ 가족을 주제로 다양한 책들을 접할수가 있어요.

1일차에는 개념 기초독서, 2일차에는 개념 심화 독서, 3일차에는 지식 확장 독서, 4일차에는 감상 확장 독서, 5일차에는 주제 마인드맵으로 가족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들을 정리할 수 있는 내용으로 알차게 가득차 있어요. 기초부터 심화, 확장, 마인드맵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는 책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가족에 대한 지식들을 채우게 되어 좋을것 같아요. 

그럼, 내용이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한번 볼까요~?

먼저~ 책을 읽기전, 개념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이렇게 '개념영상'을 통하여 기본적인 개념을 설명해줍니다. 

'가족을 소개해요'라는 제목의 개념 영상에서는 친구들이 서로 가족을 소개하고 그림으로 그리는것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가족을 이해하게 되는 영상이예요~ 책이 가족에 관한것이라서 가족이라는 개념을 설명하고 있네요. 

 

개념영상을 다 보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면서 책을 읽으러 가게 됩니다~

이제 책을 읽을 차례입니다~!!

책은 '음원 듣기''북시네마' 두가지가 있는데요. 음원듣기는 말 그대로 책을 읽어주고 화면은 나오지 않아요. 북시네마는 화면과 음원이 같이 나온답니다.

 

저는 자기전 독서할때는 제가 읽기 힘들때 '음원듣기'를 활용해서 책을 읽어주기도 한답니다~!

이제 책을 읽어볼까요~?~

저는 서책을 함께 보여주기를 원칙으로 하고 있어, 책을 꺼내와 함께 보여주고 있습니다. 

약 10분 가량의 책 읽기를 하게 됩니다. 

'독서 시작'과 '독서 끝'을 눌러주셔야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책을 다 읽고 나면, 융합카드활동이라는 것을 하게 됩니다.

조금더 내용을 다지는 느낌으로다가요~

'아기는 어떻게 배 속에서 자랄까요?'라는 내용으로 영상이 나오게 되면서 아이가 뱃속에서 어떻게 자라나는지, 그리고 탯줄이라는 개념도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책마다 다르지만, 팝업을 직접 만들수 있는 활동이 있는 책이 있어요~다음 글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이 끝나면 융합카드를 통해 영상속의 내용을 다시한번 짚어줍니다. 

이렇게 융합카드를 하고 나면, 북 마인드맵으로 넘어갑니다.

앞에 나온 내용들을 마인드맵으로 구성하여 머리에 넣어줄수 있어 좋을것 같아요.

1~4일차 책을 다 읽고나면, 5일차에는 4일동안 읽은 책과 관련된 마인드맵을 하게 됩니다. 

마인드맵은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 같아요. 학습할 내용들을 머리에 지도처럼 인지해주면서 필요한 내용들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자기주도학습을 할때에도 스스로 마인드맵을 그리면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공부습관을 제 아이가 가졌으면 하는 바램도 있답니다. 내년에는 아이와 함께 직접 마인드맵을 그려보면서 활동할 생각입니다. 

이렇게 마인드맵까지 하고나면 그날의 학습이 끝납니다. 

책도 재미있지만, 활동들도 재미있어서 시간이 금방 지나갑니다.

 

사실, 교원책을 접하기전까지는 아이가 책을 이렇게 재미있게 본적이 없었던것 같아요.

 

팝업을 직접 만들수 있는 과정을 담은 글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