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 서문] 부자 아버지 vs 가난한 아버지 비교!

by 씨미씨 2022. 3. 29.

오늘은 책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함께 공부하고 있는 팀에서 결정한 책으로 이번달 읽어야 할 책이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1'로 정해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책이었는데, 저는 이제야 보기 시작했네요.

아직 서문만 읽어보았지만 읽히는게 어렵지는 않는것을 보니 읽으니 머리 쥐어뜯을 일은 없을것 같기도 하네요~

한번 들어가 볼까요~!!

서문에서 부자 아빠와 가난한 아빠의 비교되는 점들을 볼 수 있었어요.

 

◆ 부자 아빠와 가난한 아빠의 정신세계 비교!

가난한 아빠 부자 아빠
그런 거 살 돈 없다 내가 어떻게 하면 그런 걸 살 수 있을까?
세금은 적극적으로 생산 활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벌을 주고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 상을 주는 제도이다.  부자들이 더 많은 세금을 내서 불운한 사람들을 도와야 한다.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직장을 구해야 한다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투자 대상을 찾아야 한다
내가 부자가 될 수 없는 이유는 너희들이 있기 때문이다 내가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는 너희들이 있기 때문이다
돈은 늘 안전하게 관리하고 리스크는 피하는 게 상책이다 무엇보다 리스크를 관리하는 법을 배워라
몇 푼이라도 아끼려고 노력한다 몇 푼이라도 투자할 곳을 찾는다
인상적인 이력서를 작성해 좋은 일자리를 얻는 방법을 내게 가르쳤다. 강력한 사업 및 재정 계획을 세워 일자리를 창출하는 법을 내게 가르쳤다.
내가 부자가 될 일은 없을 거야 나는 부자야, 부자는 이런 건 안 하지
나는 돈에는 관심이 없다
돈은 중요하지 않다
돈이 곧 힘이다.
가난한 것과 빈털터리인 것은 차원이 다르다. 빈털터리는 일시적이지만 가난은 영원한 것이다. 
열심히 돈을 벌어라 나는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돈이 나를 위해 일한다

가난한 아빠는 돈에 대하여 부정적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었고, 부자 아빠는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었네요..

이렇게 표로 정리해보니 더욱 더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것을 알수 있네요.

 

부자아빠는  '우리의 두뇌는 쓰면 쓸수록 더욱 강력해진다. 그리고 그것이 강력해질수록 더욱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법이다'라고 하면서 가장 강력한 컴퓨터인 두뇌를 적극 활용하라고 강조하였어요.

그래서 가난한 아빠는 돈에 관래서라면 두뇌를 잠들게 만드는 경향이 있었고, 부자 아빠는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습성이 있었던 것이라고 합니다. 장기적 결과로는 한 분은 경제적으로 점점 어려워졌고, 한 분은 점점 강해졌다고 합니다.

 

요즘 경제공부를 하고는 있지만, 가끔은 허탈하기도 하고 돈이 막 벌리는게 아니었는데 돈에 관한 지식은 강력한 것이고, 돈은 있다가도 없는 것이지만 돈의 작용 원리에 관한 지식만 있으면 돈을 통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를 쌓을 수 있다고 하는 부분을 보고 꾸준히 경제 공부를 해야겠다고 또 다시 다짐하게 됩니다!!

 

이 저자는 30여년간의 교육이 여섯 가지 주요 교훈으로 압축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음 리뷰에서는 이러한 교훈 내용으로 채워 나가겠습니다~~

 

'이 지침은 당신과 당신의 자녀들이,

변화와 불확실성이 늘고 있는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더욱 부자가 되도록 도울 것이다'

 

▣ 책 정보

제목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1

지은이 : 로버트 기요사키

옮긴이 : 안진환

펴낸곳 : (주)민음인

출판등록 : 2009.10.08

페이지수 : 총 296page

2판 1쇄 펴냄 : 2012년 11월 27일

'책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리뷰  (0) 2023.01.31
가나다  (0) 2023.01.01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한사  (0) 2023.01.01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책 리뷰 요약  (0) 2022.12.23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0) 2022.11.30

댓글